티스토리 뷰

오늘 이야기는 소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재택근무중이나 휴식시간에 인근에서 소음이 발생하는것이 소음 문제입니다. 정말로 불편하고 곤란합니다. 이런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소음 문제 해결 기술

 

소음 문제의 원인

소음 문제의 원인은 여러곳에서 온다. 근처에서 드릴이나 무언가의 공구를 사용하고 있는, 옆의 아기가 큰 울고 있는 등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동거자나 애완동물이 세우는 소리, 나아가 세탁기나 텔레비전의 소리조차 참아 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있는 것입니다.생활 소음은 일의 방해가 될뿐만 아니라. 기분과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는 많이 있지만, 2년 정도 전에는 덴마크의 연구그룹이, 인근 주민으로부터 발해지는 불쾌한 소리가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 연구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

 

 

소음차단을 위한 수동적인 수단

소음을 없애는 수동적인 수단의 하나는 흡음 시트를 벽이나 바닥에 붙여 방음 가공하는 것입니다만, 효과는 있지만 수고도 돈도 걸립니다.더 많은 돈을 들이지 않는 방법은 귀마개입니다. 일반적인 것은 폴리우레탄제의 귀마개입니다만, 사람에 따라서는 확실히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납땜이나 실리콘제의 귀마개는 조금 값이 긴다만, 차음 효과도 붙여 기분도 좋은 경향에 있습니다.일반적으로 귀마개의 궁합은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귀마개를 찾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딱 맞는 귀마개가 발견되면 정기적으로 교환이나 소독을 하도록 한다. 또한 계속 붙여두지 마십시오. 귀에 좋지 않다.저렴하고 간편한 소음 대책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귀마개는 불쾌한 소리만을 차단해주는 것이 아니라 화상회의 상대의 목소리 등 필요한 소리도 차단해 버립니다.

 

 

소음차단을 위한 능동적은 조치

보다 선택도가 높은 방식으로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능동적인 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능동적인 조치는 불필요한 소리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완화 또는 필터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독일 과학자인 폴 루그(Paul Lueg)가 능동적인 소음 저감이라는 사고방식을 먼저 제안한 것은 100년 가까이 전입니다. 루그는 음성 신호를 사용하여 소음 및 잡음을 무효화하는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능동적인 대책의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소리란 무엇인가를 생각해 봅시다. 소리는 진동으로 구성됩니다. 알기 쉽게 말하면, 산에서 계곡으로 주기적으로 움직이는 파도(흔들림 움직임)의 연속입니다.루그씨가 제안한 것은, 주위의 소리의 골짜기에 맞추어 소리의 산을 만들어 내는(또는 그 반대를 실시한다)라고 하는 상태에 정반대의 진동을 발생시킨다고 하는 수법입니다. 2개의 음파가 귀에 도달할 때 완벽하게 대칭이 되면, 소리가 서로 상쇄되는 구조입니다. 소리에 소리를 겹치는 것으로 완전한 무음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만, 그렇게 하려면 한 곳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그 자리를 움직이면 겹쳐진 음파가 어긋나 버립니다.

 

 

진동과 소음의 조화

 

모드 해석법이란?

 

다물체 탄성체 비교

댓글